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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관련 자료

모바일 웹 사용성 증가

2009년 스마트폰 시작
2010년 보급
2011년 보급과 학습
2012년 요구사항 강화

3년이 조금 넘었을 뿐인데...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이미 매우 똑똑해져있다.
스마트폰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해져야한다는 말이 무색해질 정도로
단말기의 특징과 OS버전 자신에게 필요한 앱과 브라우저선택까지
자연스럽게 단말기를 자신에게 맞게 꾸미고 있다.

아래의 사용성 증가를 보면서.. 새로운 가능성과 조류를 느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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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서와 같이 모바일에서도 포털 사이트에 대한 의존도는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2012년 04월 네이버의 모바일 웹사이트의 도달율은 약 55%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과 네이트의 모바일 웹사이트의 도달율 또한 눈에 띄게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PC 인터넷 서비스 전체 순위 1위 ~ 3위까지 네이버, 다음, 네이트가 차지 하고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네이버 1위, 다음 2위, 네이트는 4위로 포털 서비스가 상위에 올라 많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이용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도달율은 전체 이용자 수를 100%로 가정했을 시 해당 사이트 or 어플을 방문(이용)한 사용자의 비중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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